자료실

뒤로가기
제목

그립교환

작성자 (ip:)

작성일 2017-01-16

조회 7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jpg


그립은 골퍼의 신체와 직접적으로 접촉하는 부분이라서 골퍼에게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수 있다.

그립은 골프채에 대한 마지막 밸런스를 조종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잘못된 그립의 선택은 스윙을 무너뜨릴수도 있다.
그립은 각기 다른 무게와 굵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골퍼의 손 크기 와 채에 대한 밸런스를 확인 후 교체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새채를 구입하였다고 해서 무작정 쓰는 것이 아니라 골프채에 밸런스가 어떠한지 골퍼의 손 크기 와 스윙스타일은 어떤지 확인 후 쓰는 것이 중요하다.
간혹 처음 나온 걸 왜 바꾸는지 의문을 갖는 아마추어 골퍼가 있지만 예를 들어 바지를 구입했다고 하여 무작정 입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바지기장 이 길어 줄이거나 통이 넓어 줄여서 입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골프 그립 또한 마찬가지이다.  
그립이 골퍼의 손보다 굵은 경우는 슬라이스가 생길 확률이 높아지고 그립이 얇은 경우는 훅이 생기는 확률이 높아지기에 골프그립의 비중 또한 매우높다고 봐야한다.
그렇기에 골프그립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고 굵기와 무게 또한 다양하게 나오고 있다.
그립으로 swing weight를 조절하지만 swing weigh를 조절할 때 에는 골퍼의 힘과 골프채의 전체무게, 그리고 cpm을 측정 후 조절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첨부파일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오늘하루열지않기